앱개발 관련/오류 해결기_앱 개발 관련

flutter 오류 해결기: Could not build the application for the simulator. (오류 원인: pubspec.yaml 파일 안에서 스펠링 오류)

Rolls01 2022. 4. 21. 15:15

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플러터 앱 만들기 프로젝트를 만드는 중 터미널에서 'Could not build the application for the simulator.' 오류가 났다.

 

이 오류가 나는 오류 원인은 굉장히 많을 수 있다.

그러나 내 경우에 오류 원인은 pubspec.yaml 에서 assets: 밑에 asset 경로를 쓰다가 스펠링 오류가 나서였다. 

 

 

나는 'assets' 이라는 폴더명을 만들고 그 아래에 images 폴더명을 만들었고 그 안에 burger.jpeg 파일을 넣었다. 

그리고 pubspec.yaml 에 아래의 코드를 적고 Pub get을 눌렀다. 

assets:
  - assets/images/burger.jpeg

 

assets 안의 파일을 쓰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적어야한다.

그러나 나는 'assets' 이 아니라 'aseets' 이라고 스펠링을 잘못 써서 오류가 난 것이었다.

 

스펠링을 잘 적어 오타를 없앴더니 제대로 작동되었다.

 

 

 


위에 적어놨지만 저 오류 메세지가 나오는데에는 매우 다양한 원인이 있다.

저 오류 메세지 외에 무엇이 문제인지 구체적인 메세지가 부가적으로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무엇이 정확한 원인인지는 코드를 잘 살펴보며 파악해야한다.

심각한(?) 오류가 원인일 수도 있지만 나처럼 스펠링 오류로 인한 제법 간단한 원인으로 오류가 날 수 있다는 것을 이 포스팅을 통해 기록해둔다.

 

 


* 스펠링 오류인줄 모르고 했던 것들. (내 오류 원인과는 상관없던 해결방법)

1. 안드로이트 스튜디오에서 'flutter clean' 써서 작동시켜보기.

2.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껐다 켜보기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