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플러터 앱 만들기 프로젝트를 만드는 중 터미널에서 'Could not build the application for the simulator.' 오류가 났다.
이 오류가 나는 오류 원인은 굉장히 많을 수 있다.
그러나 내 경우에 오류 원인은 pubspec.yaml 에서 assets: 밑에 asset 경로를 쓰다가 스펠링 오류가 나서였다.
나는 'assets' 이라는 폴더명을 만들고 그 아래에 images 폴더명을 만들었고 그 안에 burger.jpeg 파일을 넣었다.
그리고 pubspec.yaml 에 아래의 코드를 적고 Pub get을 눌렀다.
assets:
- assets/images/burger.jpeg
assets 안의 파일을 쓰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적어야한다.
그러나 나는 'assets' 이 아니라 'aseets' 이라고 스펠링을 잘못 써서 오류가 난 것이었다.
스펠링을 잘 적어 오타를 없앴더니 제대로 작동되었다.
위에 적어놨지만 저 오류 메세지가 나오는데에는 매우 다양한 원인이 있다.
저 오류 메세지 외에 무엇이 문제인지 구체적인 메세지가 부가적으로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무엇이 정확한 원인인지는 코드를 잘 살펴보며 파악해야한다.
심각한(?) 오류가 원인일 수도 있지만 나처럼 스펠링 오류로 인한 제법 간단한 원인으로 오류가 날 수 있다는 것을 이 포스팅을 통해 기록해둔다.
* 스펠링 오류인줄 모르고 했던 것들. (내 오류 원인과는 상관없던 해결방법)
1. 안드로이트 스튜디오에서 'flutter clean' 써서 작동시켜보기.
2.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껐다 켜보기.
'앱개발 관련 > 오류 해결기_앱 개발 관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flutter] primaryColor 적용 안되는 오류 해결 (0) | 2022.06.30 |
---|---|
[flutter] CupertinoIcons 에뮬레이터에 안뜨는 현상 해결 방법 (0) | 2022.06.30 |
'Your project requires a newer version of the Kotlin Grade plugin' 오류 해결하는 방법(안드 (0) | 2022.02.08 |
flutter(플러터) Error: Not found: 'dart:ui' 해결하는 방법 (0) | 2022.02.08 |